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손톱 세로줄 원인 및 치료 알아보기 2022

손톱에 간혹가다가 세로줄이 발생을 할때가 있는데요 대체적으로 많은분들이 걱정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분면 몸에서 보내는 신호는 맞는것이게 이게 근본적인 원인 되어 큰일이 난것은 절대적으로 아닙니다 그렇다면 손톱 세로줄의 원인 그리고 치료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

 

손톱 세로줄 원인

손톱 세로줄은 아연, 칼슘 또는 비타민 A 결핍과 같은 근본적인 건강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핍이 수직선의 직접적인 원인은 아니지만 보충제와 식이 변화의 조합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손톱 세로줄 어떤 경우에는 간단한 파일 및 버프 작업으로 손톱의 세로줄 모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이 효과가 없으면 네일 담당 의사가 더 강력한 치료법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손톱이 흰색이거나 손톱 세로줄 짙은 검은색이면 의료 전문가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손톱 문제는 일반적으로 의학적 급한 상황이 아니며식이 요법, 부드러운 운동 및 '나'시간 만들기로 손톱 세로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호르몬 불균형과 칼슘 또는 비타민 결핍으로 인해 이 상태에 걸리기 쉽습니다. 원인에 관계없이 문제의 근본을 해결하는 것이 이 상태를 손톱 세로줄 치료하는 열쇠입니다.

손톱 세로줄 다양한 증상

손톱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습진이 있는 사람들은 손톱의 수직선이 생길 위험이 증가합니다. 건선이나 편평태선과 같은 질병이 있는 사람들도 손톱에 세로줄이 생길 위험이 있습니다. 이 경우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증례가 심할 경우 손톱 세로줄 적극적인 치료 방법을 택할 수 있다.

손톱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유형의 질병은 조갑진균증입니다. 모든 손발톱 질환의 최대 50%가 이 곰팡이에 의해 발생합니다. 그 증상은 조밀한 세로 흰색 띠, 황색 반점, 손발톱 판의 스파이크 및 각화과다성 피부사상균증을 포함합니다. 위험한 상태는 아니지만 손톱 세로줄 문제의 경고 신호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드문 경우지만 의사가 이 질병에 대한 치료를 조언할 수 있습니다.

손톱 세로줄을 일으키는 또 다른 상태는 심내막염입니다. 드물긴 하지만 곰팡이 감염이나 근본적인 건강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를 스스로 치료할 수는 있지만 피부과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손톱에 검은 줄이 계속되면 의사를 방문하여 손톱 세로줄 원인이 무엇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 상태는 처방약으로 치료해야 할 수 있으며 치유되는 데 몇 달이 걸릴 수 있습니다.

손톱 세로줄은 손발톱 바닥의 흰색 달 모양 부분과 평행하게 손발톱 판에서 발생하는 수평 함몰입니다. 일반적으로 자체 제한적이지만 여러 손톱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손톱 세로줄에 나타난다면 감염과 같은 전신질환의 징후이거나 부작용일 수 있다. 엄지발가락과 엄지발가락과 같은 하나 또는 두 개의 손톱으로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네일 플레이트에 Beau's 라인이 있는지 확인하려면 큐티클에서 손톱 접힘의 앞쪽 가장자리까지 측정하십시오.

 

목차